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6일 한겨레중학교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소방관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육'은 체험위주의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관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하도록 하며,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중학생들이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 미래소방관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업체험교육은 화재예방 및 홍보 동영상 시청과 소방공무원 채용 체력검정 실습, 화재진압장비 및 방화복 착용, 소방차 탑승 체험, 방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흥미를 가지고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이뤄졌다.
권은택 서장은 “직업체험 및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미래의 소방관이 많이 배출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중학생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안성소방서 재난안전과(031-678-43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