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13일 안성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소방관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성소방서는 청소년들에게 직업 선택에 있어 고민을 덜어주고, 다양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상시 운영한다고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날 안성소방서를 찾은 학생들은 ▲소방서 업무소개 ▲소방관 채용과정 학습 ▲ 소소심 소방안전교육 ▲각종 소방장비 체험 ▲ 질의응답 등 소방공무원의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현장 출동대원과 함께 출동 중 힘들었을 때, 보람되었을 때 등 여러 가지 대화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소방서에서 이렇게 많은 일을 하는 줄 몰랐다”며 “소방관을 꿈꾸고 있는데 막연했던 마음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친숙해 질수 있는 보람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권은택 서장은 “직업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올바른 직업관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