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서귀포시는 오는 12월 2일(금) 오후 2시, 前 서울미술관장 이주헌 씨를 서귀포시평생학습관으로 초청하여 서귀포시민대학 문화아카데미 강연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이주헌의 행복한 명화 읽기’로 품격 높은 문화도시 서귀포시를 조성하기 위하여 미술평론가 이주헌 씨를 서귀포시로 초대하였다.
이주헌 강사는 미술감상의 핵심은“아는 것은 좋아하는 것만 못하고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하다”는 말처럼 화가의 이름이나 사조, 양식을 아는 것보다 작품 자체를 좋아하고 즐김으로써 느낌을 얻는 일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로 강의를 진행한다.
2016년 서귀포시민대학의 대미를 장식할 이번 강좌는 미술 감상은 자신의 느낌을 존중하는 데서 시작한다는 사실을 전제로, 나를 내 느낌의 주체 나아가 내 삶의 주체로 격상시키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 모두가 미술 작품을 접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 큰 자신감을 얻고 또한, 지적 호기심까지 채워주는 즐거운 강의가 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