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공재 윤두서의 대표 작품들을 전통 자수로 제작한 이색 전시회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해남 고산윤선도 유물전시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자수로 표현되는 공재의 그림들’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남규방공예연구회 회원들이 공재 윤두서의 대표작인 <</span>채애도> <</span>석류매지도> <</span>채과도> 등을 자수로 제작한 작품 30여점을 선보이고 있다.
국보 240호 <</span>자화상>의 주인공이기도 한 공재 윤두서는 나물캐는 아낙과 밭을 가는 농부 등을 주제로 한 풍속화를 통해 혁신적이고 새로운 조선 화풍을 선보인 회화사의 선구자로 꼽히고 있다.
전시회를 통해 전통 자수라는 새로운 표현 방식으로 재탄생한 공재 윤두서의 명작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고산윤선도유물전시관은 올해 공재 윤두서의 풍속화를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을 비롯해, 공재 윤두서의 자화상 진품 전시, 현대 화가들이 재해석한 공재를 주제로 한 풍류남도 아트프로젝트 전시회 등 공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회를 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