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정읍시가 지난 10일 2017년 민방위교육과 시민강좌 강사 10명을 선발․위촉하고 시민강좌 일정을 밝혔다.
이날 위촉된 강좌별 강사는 다시 보는 역사 바로 서는 민족정기, 이갑상 급변하는 안보 현실과 민방위대원의 사명, 최병륜 동학농민혁명과 역사관, 조광환이다.
또 전라북도의 근현대 인물이야기, 김재영 정읍의 고대문화 탐방, 곽형주 북한의 실상에 대한 안보의식 재확립, 한수연 태산선비의 학문과 풍류 전통, 유종국 화생방 방호 및 방독면 착용요령, 이은순 심폐 소생술 응급처치 이론 및 실습, 김정옥 지진 대피 요령, 이유경 이다.
시는 올해 시민강좌와 관련해 “시민들이 자유 민주주의의 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갖고 국가안보와 자주국방 등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국가와 지역사회의 재난에 대한 방호 능력과 생활안전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역사강좌와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3월부터 11월 말까지 정읍시청소년수련관 등에서 민방위 대원을 비롯한 어린이와 청소년, 노인, 주민 등 1만여명을 대상으로 ‘흥망성쇠의 역사, 시민의 안위를 말하다’란 주제의 강연과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화생방 방호 및 방독면 착용요령, 지진대피요령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먼저, 상반기에는 3월 7일부터 25일까지 정읍시청소년수련관에서 64강좌를 개설해 강연과 실습교육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