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계양천에 수질 개선 및 악취 저감을 위해 유용미생물을 투입한다.
시는 원당교, 풍무2교, 팔각정, 사우교, 황금교에 설치돼 있는 투입시설을 통해 5월 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약 40톤의 유용미생물을 투입할 계획이다.
계양천에 투입하는 유용미생물은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양하는 미생물로 질화세균, BM세균, 바실러스 등이며 악취 제거 및 수질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갈수기 계양천 악취저감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유용미생물 투입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수질 개선 추이를 파악하기 위해 월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을 활용해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계양천의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