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아들의 당뇨병 치료, 엄마의 기적이 된 실화… 영화 ‘슈가’ 개봉
영화 ‘슈가’가 관객을 찾는다. 최신춘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실화를 담았다.
야구선수인 12살 아들 동명은 갑작스럽게 당뇨 진단을 받는다. 하루에 7번 이상 피를 뽑아야 하는 고된 치료를 받던 중, 엄마 미라의 끈질긴 노력으로 대체 치료 방법을 찾게 된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다.
영화...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와 ㈜잡스쿨(대표 김정훈)이 지난 19일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청소년들에게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협약을 통해 진로진학교육 및 직업체험에 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대외홍보 및 진로직업체험 관련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진로교육 제휴업체인 (주)잡스쿨은 EBS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구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강사를 지원한다.
또한, 서구의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무료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게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창의적 이고 미래지향적인 진로교육을 활성화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서구진로직업체험센터와 연계하여 다양한 양질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 등 진로교육과 체험이 의무화됨에 따라 지난해 9월 광주 자치구에서는 최초로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진로상담 및 탐색, 체험처 발굴, 학교연계 프로그램 지원 등 활발한 운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