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아들의 당뇨병 치료, 엄마의 기적이 된 실화… 영화 ‘슈가’ 개봉
영화 ‘슈가’가 관객을 찾는다. 최신춘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실화를 담았다.
야구선수인 12살 아들 동명은 갑작스럽게 당뇨 진단을 받는다. 하루에 7번 이상 피를 뽑아야 하는 고된 치료를 받던 중, 엄마 미라의 끈질긴 노력으로 대체 치료 방법을 찾게 된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다.
영화...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경북도는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도청 정보화 교육센터에서 직원들 대상으로 스마트워크 행정 정보화역량 강화를 위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일하는 방식 혁신인 스마트워크 환경구축으로 클라우드 저장소, 이동사무실 및 새롭게 개편한 경북e음 시스템을 전 직원에게 보급해 언제 어디서나 협업.소통.공유가 가능한 행정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클라우드 저장소는 기존 PC 중심 업무환경에서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한 업무환경으로 전환해 시간, 장소 제약해소 및 그룹저장소를 통한 협업으로 업무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사무실는 행정자치부 보안 모듈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민원현황 알림, 게시판 확인, 전자결재, 메모보고 등 업무처리로 출장, 외근 시에도 신속한 업무의 연속성이 확보된다.
특히, 지자체 최초로 출자출연 및 시군과 연계한 경북e음 시스템은 기능향상을 위해 업무 위주의
접근성 강화, 다수의 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한 빅데이터 통합검색 기능, 자동문서 수합 등으로 도정업무의 신속성, 유연성,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편했다.
박성수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행정서비스의 변화를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특화된 내부행정 서비스 발굴에 힘쓰고 경북e음, 클라우드 저장소 등으로 행정 정보화를 통한 스마트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