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우리 쌀 소중함을 알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경북 쌀 문화축제가 12일부터 사흘간 경북 경주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경북도 경제진흥원 주최로 도내 23개 시·군, 농협이 참가해 '가족과 함께하는 천년의 향 미(米)'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판매 행사를 마련한다.
60여 개 부스에서 경주 이사금 쌀을 비롯해 각 시·군에서 생산한 쌀로 만든 가공품과 특산품을 선보인다.
개막식에서는 참가자들이 어울려 대형 김밥을 만들어 함께 나눠 먹으며 화합을 다진다. 쌀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차원에서 한국인에게 쌀(밥)이 주는 의미를 담은 마당극도 공연한다.
축제 기간 누룽지 만들기, 농경문화 전시·체험, 떡메치기, 짚풀공예, 새끼줄 꼬기, 쌀뜨물 만들기, 쌀 뻥튀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농민의 고단함과 애환, 해학이 서려 있는 노래와 농요 공연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