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6월 9일 본서 2층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청렴정책팀장을 초빙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및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 청렴수준은 국제투명성기구 ‘16년도 부패인식지수’에서 100점 만점에 53점으로 176개국 중 52위를 기록하였고 경기도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5위(2등급 우수)로 유지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경기도에서는 직접적인 향응, 편의제공 등 미흡분야 개선을 위해 공사∙용역 및 소방민원 부패예방 자체토론회, 청렴정책보고회, 청렴콘서트 및 찾아가는 청렴운영교실 등을 실시하고 있고, 청렴은 직원간 소통과 화합된 분위기 조성, 적극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민원인 상대 업무처리하기 등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주요내용은 `16년 국제투명성기구에서 발표한 우리나라 청렴수준, ‘16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경기도 청렴수준에 대해 세부적으로 다루어졌고, `17년 경기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점 추진사항과 청탁금지법 정착을 위한 필수 숙지사항 및 신고사례 전파, 외부강의 신고방법 개선(e-HRD) 및 공직윤리 추진사항에 대해 안내하였다.
박승주 서장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청탁금지법 신고 사례에 대해 모든 직원이 공유하고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특히 많은 민원인을 상대하고 있는 내근 직원들은 청탁금지법을 잘 연찬하고 숙지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