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경기 이천시는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실천 우수사례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은 배려, 존중, 인성교육, 소통, 실천 등의 5대 핵심가치를 기본정신으로 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직접 12대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어른, 아이, 모든 이웃들이 함께 실천하는 운동이다.
시는 ’행복도시 이천‘을 시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모습을 찾고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시민들의 생활 속 미담사례를 공유, 확산 시키기 위해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서로 웃으며 인사하는 친절 UP 생활이야기,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삶을 보여주는 이야기, 지역사회 단체가 참시민 운동을 주도한 실천사례 등이며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지난 22일부터 새달 31일까지로 이천시 홈페이지(www.i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이나 이메일(blue91bonnet@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응모작은 심사를 걸쳐 8월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금상 1건, 은상 1건, 동상 3건 장려 5건 노력 5건 등 총 15건에 6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또 우수사례는 ‘참시민 행복동행’ 소식지를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