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지난 7월 5일 공도 119안전센터에서 공도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각종 대형화재현장에서 출동한 대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취사차량에 대한 조작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취사차량은 2007년도에 안성에 배치되어 경기도 광주 홍수, 이천 코리아냉동창고 화재시 등 대형 재난현장 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전시,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에 활용되고 있다.
차량 제원으로는 300인분을 할 수 있는 취사기구(자동 밥솥, 회전식 국솥, 전기식기소독기 등)와 통신장비, 음향장치 등을 장착하고 있다.
이날 공도119안전센터에 공도 의용(여성)소방대원 78명이 참석하여 ∆취사차량 제원 및 적재물품 사용법 ∆취사차 사용실습 ∆비상상황시 응급조치 요령 및 차량 특성 등을 교육받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재난 현장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출동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취사차량에 대해 의용소방대원도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현동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