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사칭하여 약을 팔고 있는 사례가 있어 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최근 관내 한 노인정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한다하여 지역 노인들을 모아놓고 약 10분간 심폐소생술 교육을 한 후, 약을 광고∙판매를 요구해 사람들로 하여금 소방서에서 나온 사람으로 오인하게 하는 사례가 발생하였다.
소방서에서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및 화재 안전교육은 무료로 진행이 되며, 교육 외에는 그 어떠한 판매를 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또한, 이와 유사한 사례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홍보하면서 소화기 및 감지기를 홍보하고 있는데, 소화기 및 감지기를 판매하거나 특정업체를 지정하여 구입을 절대로 강요하지 않는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서는 유로로 진행되는 강의 및 교육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며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경우 반드시 신분증을 확인하고 가까운 소방서에서 문의해서 유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