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아들의 당뇨병 치료, 엄마의 기적이 된 실화… 영화 ‘슈가’ 개봉
영화 ‘슈가’가 관객을 찾는다. 최신춘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실화를 담았다.
야구선수인 12살 아들 동명은 갑작스럽게 당뇨 진단을 받는다. 하루에 7번 이상 피를 뽑아야 하는 고된 치료를 받던 중, 엄마 미라의 끈질긴 노력으로 대체 치료 방법을 찾게 된다. 그러나 현실의 벽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는다.
영화...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국장 조권익)는 지난달 22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클린누리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클린누리 체험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청소년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생활환경 정화를 통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원봉사를 통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그동안 총 130여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하여 주요 도로변의 잡초제거, 불법광고물과 무단투기로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클린누리 체험활동은 송산2동 7개 중.고등학교를 통하여 사전 신청한 학생 외에도 당일 8시까지 송산2동행정복지센터에 도착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에 회원 가입이 된 참여자에게는 2시간의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조권익 국장은 “더운 날씨에도 많은 학생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클린누리 체험을 통하여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봉사활동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