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경찰서(서장 연명흠)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어르신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다각적인 교육과 마을방송을 활용한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성 관내 3년 평균 교통사망사고 71건 중 어르신 교통사망사고는 24건으로 34%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교통사망사고 13건 중에서도 어르신 교통사망사고가 5건인 38%로 분석됐다.
관내 특성상 어르신 인구가 많은 만큼 어르신 보행사고 예방에 주력, 마을회관·경로당 방문해 실제 교통사고 사례 중심의 교통교육과 함께 예방법 등을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농번기 등 바쁜 농사철을 맞아 직접 방문이나 회의보다 마을방송의 홍보효과가 크다고 판단, 지역 내 이장들의 협조 아래 하루 수회씩 마을방송으로 적극적인 계도를 펼치고 있다.
안성경찰서는 마을방송을 통해 ▲외출 시 밝은 색 옷 입기, ▲인도가 없는 도로에서는 길 가장자리로 걷기, ▲양옆을 살핀 후 길 건너기, ▲경운기와 오토바이에 반사지 부착하기, ▲이륜차 안전모 착용하기 등 ‘보행 시 주의사항’을 현장밀착형 홍보활동을 전개 중이다.
연명흠 서장은 “마을방송이 동네 주민들의 알림이로 파급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고예방 홍보를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