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울산시는 12일 울산대학교 해송홀에서 김기현 시장,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사회복지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 18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고 사회복지 종사자 사기 진작과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인식 제고를 위해 울산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플루트 연주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시상, 대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공식행사에는 울산방문의 해를 맞아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우리고장 울산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진다.
유공자 시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3명), 울산시장(개인 8명, 단체 2곳), 울산시의회 의장(2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3명), 울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5명), 울산사회복지대상(1명) 표창 등 총 24명이 선정되어 수상한다.
한편, 정부는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지난 1999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공포일(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그로부터 1주간을 사회복지 주간으로 정했다.
울산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문재철)는 사회복지 관련 전문지식 개발 보급을 위해 지난 2000년 1월 설립됐으며, 사회복지정보센터,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위탁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