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한국마사회 용산문화공감센터(센터장 김봉환)은 27일 용산구 용문동 용문시장에서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를 실시했다.
한국마사회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전통시장 장보기”는 한국마사회가 지역주민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행사로 전통시장의 매출하락으로 인한 지역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사이며, 저소득층주민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나누어 주고 지역소재 용문시장에서 장을 보는 행사로 실시된다.
온누리상품권을 받은 한 주민은 오랜만에 아들, 손자를 위한 맛있는 음식을 해주었다며 즐거워 하였다.
김봉환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등 한국마사회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과 재능기부등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용산문화센터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용산문화센터는 기부금, 지역행사외에도 30여 종목의 문화센터를 개설하여 주민들의 평생배움터로서의 공간을 개방하고 있어 지역내 대표적 사회공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