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울산신문사는 가을 정취가 무르익는 14∼15일 남구와 중구에서 잇따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회에는 1500여명이 참석해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을 출발, 울산대공원 및 솔마루길(약 3.3㎞)을 약 1시간 30분 동안 걸으면 가을정취를 감상하게 된다.
대회 개막식은 이날 오전 8시30분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마련된다.
이어 15일에는 울산 중구가 주최하고 울산신문이 주관하는 '울산 경상좌도 병영성 걷기대회'가 오전 9시 병영성 일대에서 펼쳐진다.
걷기대회는 시민 1000여명이 참가해 병영성 북문지 옆 특설무대서 출발해 동문지~외솔기념관~병마절도사비석군~남문지~삼일사~서문지를 거쳐 북문지로 돌아오는 3㎞ 코스로 진행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당일 북문지 옆 특설무대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