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가평군이 군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제5기 민원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지역안배를 고려해 읍면별 4~6명씩, 총 30명으로 오는 26일까지 민원봉사과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상은 가평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결과는 2월 중, 개별통보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2월 20일부터 2년간으로 제보내용에 따라 건당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민원모니터 요원은 각종 시책과 사업에 대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생활주변의 불편사항과 불법행위, 위법·부당한 행정사례와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군 관계자는 "평소 관심이 있지만, 군정에 참여할 기회가 적었던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의 대변자로서 희망 가평, 행복 가평을 함께 만들어나갈 주인공들의 현명한 선택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원봉사과 민원모니터팀(580-213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