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평창군은 설 연휴 기간(2.15.~2.18.) 관광객을 대상으로 문화올림픽 프로그램인 설맞이 전통민속 체험프로그램을 평창송어축제장과 대관령눈꽃축제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송어축제 눈 광장에서는 전통놀이 올림픽을 주제로 전문배우 10인으로 구성된 전우치놀이단이 관광객과 함께 떡메치기, 연날리기 등 다양한 설맞이 체험과 신년운세 엿치기, 썰매타기 레이스, 오며가며 윷놀이 등 다양하게 재해석된 놀이와 함께 흥겨운 설 명절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설음식 떡국 나눠 정을 나누고, 행운을 상징하는 전통 캐릭터를 전시하여 특색 있는 포토존도 운영된다.
대관령눈꽃축제장에서는 새해에 온 가족의 복을 기원하는 풍습을 주제로 올림픽 관람 차 평창을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 한국의 전통 설날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평창설날문화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평창설날문화페스티벌은 약 10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한복을 입어볼 수 있는 체험이 있다. 또한, 설날 당일(16일) 오후 12시부터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먹던 떡국 나눔행사가 진행된다.
그리고 체험도 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윷놀이 등 전통놀이 4종이 준비되어 있고 새해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토종비결프로그램도 준비된다.
16일 오후 6시부터는 설맞이 달집태우기와 폭죽놀이를 진행해 새해 소원을 빌어볼 수 있다.
설 명절 이벤트 뿐만 아니라, 평창라이브사이트(송어축제장내)에서는 대형스크린을 통해 올림픽 주요경기 생중계와 응원전이 펼쳐지고,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평창생활문화전시 다함께전(눈꽃축제내)도 정상운영된다. 또한, 평창역과 진부역에서는 웰컴평창 프로그램도 진행돼 설 연휴 평창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