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무주군은 지난 5일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선거중립을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6월에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들의 선거법 준수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종환 부군수를 비롯한 2백여 명의 공무원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공무원들은 이 자리에서 공명선거를 위해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위법한 선거관여를 스스로 차단하고 선거관련 규정을 준수하자는데 마음을 모았으며,
△직무와 지위를 이용해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선거에 영양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결의했다.
또 △소속직원, 선거구민에게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의 업적을 홍보하거나 선거운동 기획에 참여, 기획의 실시에 관여하지 않을 것, △일체의 선거운동에 관여하지 않을 것, △공직선거법 시기별 제한 · 금지 규정을 철저히 준수해 선거개입 의혹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데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