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전주교육청 청렴교육(뉴스21/정혹태 보도국장) 전라북도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항근)은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장 및 교감 대상으로 전주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26일과 27일에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이끌어갈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부패방지제도 관련 법령 및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 등 청렴교육을 통해 교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틀간 전북교육청 감사담당관실 감사2담당 김일섭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부정청탁금지법의 이해, 부정청탁금지법 관련 학교현장 사례,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공무원 비위사건 등 사례중심 교육을 통해 학교 관리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었다.
특히 27일 황홍규 전라북도교육청 부교육감은 ‘2030년 학교교육과 학교장의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통해 “학교장은 헌법과 기본권을 이해하고, 학교의 기본책무에 대한 인식이 필요하며, 교육 및 관계법령에 대한 깊은 식견과 이해를 통해 대안제시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학교 관리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나아가 신뢰받는 교직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