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뉴스21/정혹태 보도국장)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공명선거 실현 의지를 다지고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동네’를 기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4월 17일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선관위 직원과 공정선거지원단 등 230여 명이 참석하여 법이 지켜지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공정선거지원단 행동강령 제창으로 시작되며, 이후 신뢰받는 예방·단속과 선거범죄 척결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천명하는 공명선거 기원 퍼포먼스를 펼쳤다.
전북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사전 안내 우선의 원칙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예방·안내활동을 강화해 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합법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유권자의 의사표현과 자유로운 선거참여 활동을 적극 보장할 계획이다.
다만, 선거질서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공무원 선거관여, 비방·허위사실 공표 등 흑색선전행위 등 중대선거범죄와 지역토착형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정예화된 단속 인력을 투입하여 철저히 조사해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공정선거지원단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한옥마을 일원에서 공명선거 캠페인을 펼치며 불법선거 배격과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호소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