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경기북부 김명훈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1기, 2기가 지난 26일 자라섬 수상스포츠센터에서 39가족 110여명이 가정의 달을 맞아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활동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하나가 될 수 있고, 봉사활동의 개념과 마인드 그리고 단체의 화합과 협동심을 기르고자 하는 활동이다.
이날 가족봉사단 워크샵은 자원봉사 교육 및 레크레이션, 보물찾기, 자원봉사 보드게임으로 진행됐다.
가족봉사단은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친족공동체인 가족 개념의 약화에 따른 문제점을 극복하고 가족 간의 의사소통 및 자라는 청소년들에게 자연스러운 봉사 교육을 목적으로 만든 단체이다.
또한 활동을 위한 교육 과정과 자원봉사 보드게임으로 워크샵이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김대식 담당자는 “처음 실시된 가족봉사단 워크숍에서 기존 및 신규 가족들의 화합이 잘 이루어진 것 같다" 며 "올해 하반기 활동의 많은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가평군자원봉사센터 무한돌봄 팀장 정경숙 사무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원봉사의 개념과 의무를 더욱더 강조 하고 싶다” 며 “각박한 현대사회 속에서 자원봉사라는 따뜻한 이념과 실천을 위해서 더욱더 이런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숙제를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고 꼭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