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군산시청(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는 학생 및 학부모 등과 함께「글로벌리더아카데미 사업 개선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오는 9월 1일(토) 오후 2시 어린이공연장(구 KBS방송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의 교육사업을 설명하고 참석한 패널이 의제발언을 한 다음, 그에 대한 시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청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교육지원 사업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시청 홈페이지 및 서면을 통해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조성하고 교사의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시민공청회는 군산시 교육지원 사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등 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입장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재양성과(☎454-25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