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여수시 월호동의 ‘네잎클로버 드림(Dream) 사업’을 통해 저소득 한부모가정 2세대가 가족여행을 갈 수 있게 됐다.
월호동은 12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한부모가정 2세대에 총 170만 원 상당의 국내여행 자금과 20만 원 상당의 여행가방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달식은 월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행자금 전달은 월호동의 특화사업 ‘네잎클로버 드림 사업’의 두 번째 세부사업이다.
월호동은 복지사각지대 해소하고 주민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계절음식 지원, 가족여행 지원, 방충망 교체, 연탄 지원 등 4개 분야의 네잎클로버 드림 사업을 구상해 추진 중이다.
앞서 지난달에는 세 번째 세부사업으로 저소득층 17세대의 방충망을 스테인리스로 교체하고 후원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광민 월호동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족여행을 계획하지 못했던 대상자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복지대상자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해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