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가평 문화 창작공간에서 열린 경기도 아마추어 연극인들의 최대 축제인 “제28회 경기연극올림피아드”에서 오산시 대표 극단 앙상블이 단체상 은상 및 개인상 우수연기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 한국예총 경기도 연합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연극 협회와 가평 연극 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경기연극 올림피아드”는 아마추어 연극인들에게 작품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도민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9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31개 팀이 참여했다.
오산시 극단 앙상블이 선보인 ‘1919 꽃들의 외침’(이화정 연출, 이난영 작)은 3.1만세운동 당시 독립만세운동을 주도한 사상(思想) 기생들의 이야기를 다루었다. 당시 청년들, 상인, 노동자들이 독립에 대한 열망을 불태우며 적극적인 만세운동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던 사상(思想) 기생들의 독립운동 역사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작품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