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양주시 광적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진락)는 30일 가납초등학교 일대에서 4대악 근절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바르게살기위원회와 광적파출소, 광적면사무소 합동으로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4대악 근절 홍보 물티슈를 배부하면서 시민 및 학생들과 교감을 나누고, 범죄예방 참여를 유도하여 4대악으로부터 안전한 광적면을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4대악’은 시민안전을 위해 반드시 척결해야 할 4가지 범죄로 ▲학교폭력 ▲가정폭력 ▲성폭력 ▲불량식품이 포함돼 있다.
캠페인을 주관한 김진락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이러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더불어 가로환경정화운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태언 광적면장은 "캠페인에 참여해준 많은 위원들과 파출소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함께 깨끗하고 감동 있는 광적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