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3일(화) 동작구청 대강당 등에서 ‘학부모 재능나눔학교와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작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사업으로 학부모들이 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학부모 네트워크를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되었다.
구청 내 대강당 등에서 오전 9시 50분부터 한 시간가량 진행되는 학부모 재능나눔학교는 학부모 창의프로젝트에 참여하는 6개 동아리 팀의 재능나눔으로 꾸며진다.
▲3D 프린팅 프로그램 ▲우쿨렐레 연주 ▲손뜨개 수세미 만들기 ▲프랑스 자수 ▲가죽공예 등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별 정원은 20명이다. 소정의 참가비는 연말에 학부모분과 이름으로 전액기부 예정이다.
학부모 초청 명사특강은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엄마공부’의 저자 박혜란 강사의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강연이 펼쳐진다.
육아 멘토에게서 아이 잘 키우는 방법, 자녀와의 관계 속 현명한 대처법 등에 대해 직접 듣고 배워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윤소연 교육문화과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 동아리 활동을 하며 익힌 재능을 지역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꾸몄다”며 “학부모들이 열정을 갖고 직접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이번달 내로 학부모분과 사업인 동작·관악 학부모 프로그램과 우수 혁신교육시설을 탐방하는 학부모 힐링프로젝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