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해남군 성과도 빛났다” 기관평가 110건 수상‘역대 최다’
해남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총 110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민선8기 현장 중심 경영행정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올해는 종합청렴도평가 1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청렴 해남’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제1회 분청사기 공모전 개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고흥 분청사기 전통의 맥을 이어가고 분청사기 도자예술의 전통적 가치를 재해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분청문화박물관에서 ‘제1회 분청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분청사기 분야로 ‘현대 분청사기, 운대리에서 회귀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도자에 관심 있는 국내 도예 작가와 도예 전공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작 수는 1팀당 1작품으로 제한된다.
대상은 천 년 전 고흥 운대리에서 제작되었던 분청사기의 전통성을 간직한 작품이나,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의성 있는 작품으로, 11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2월 14일까지 심사하며, 12월 20일에 분청문화박물관에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상에 상금 5백만 원을, 최우수상에 상금 3백만 원 등 약 20명에게 1,85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또한 대상 등 주요 입상작품은 내년 1월부터 분청문화박물관에서 전시회를 통해 다시 한번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고흥 도자 문화의 발전과 함께 신규 도예 작가들의 창의적인 창작열을 북돋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고흥 운대리 분청사기 위상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및 분청문화박물관 홈페이지(http://buncheong.goheung.go.kr/)를 참조하거나 분청문화박물관(061-830- 567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