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해남군 성과도 빛났다” 기관평가 110건 수상‘역대 최다’
해남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총 110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민선8기 현장 중심 경영행정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올해는 종합청렴도평가 1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청렴 해남’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

△고흥군,‘19년 농식품 가공분야 공모사업 선정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9년 농식품가공분야 농촌자원복합산업화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 15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분야별로 ▲친환경식품산업 인프라구축 ▲강소농식품 경쟁력강화사업 총 2개 분야이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2개 분야 사업에 대해 지원받은 국비 4억 1500만원을 포함해 군비·자담 등 총 사업비 8억 3000만원을 들여 식품 가공공장 생산라인 확충 등 식품 산업 품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관내 기업체의 가치 상승, 일자리 창출, 친환경 식품의 공급으로 인한 소비자 불신 해소 등 고흥군의 식품산업 경쟁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고흥군 식품유통 분야의 경쟁력 강화로 고흥 식품가공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