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여수시 삼일동은 지난 22일 롯데첨단소재 여수생산본부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이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행사를 열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는 롯데첨단소재 여수생산본부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05년 시작돼 26회째를 맞고 있다.
이날은 여수생산본부 임직원과 쌍봉복지관 직원,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사활동이 펼쳐졌다.
봉사자들은 진북마을 벽화그리기부터 작산양지경로당 도색, 취약계층 집수리 등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일부 봉사자들은 어르신 이·미용 봉사와 함께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20세대에는 겨울 이불세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동주 롯데첨단소재 여수생산본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업이 손을 내미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더불어 함께하는 복지연대의식을 갖고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행사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운 삼일동장은 “마치 봉사 종합선물세트를 받은 것처럼 기쁘다”며 “주민들을 위해 수고해준 봉사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첨단소재 여수생산본부는 매년 2회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행사를 열어 마을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