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고흥군농업기술센터, 연구협력 우수센터상 수상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27일,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열리는 ‘2018 농촌진흥사업 농업기술대상’에서 연구 협력 우수센터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 우수센터 상은 성과의 우수성 및 파급효과, 농진청 추진사업 참여도, 영농활용 만족도 조사 참여도 등의 실적을 평가하여 진행되었으며, 농업기술대상 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통해 선발되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는 고흥특화작목연구단지 조성 및 시험연구와 농촌진흥청 연구개발 신기술 공동연구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었다.
특히 ▲유자 무독묘 시험연구 ▲석류 품종 비교 전시포 운영 ▲마늘 국내육성 품종 채종포 운영 시범연구 ▲클로렐라 활용 친환경 원예작물 생산 시험연구 ▲마늘 국내육성 품종 채종포 운영 시범 연구 ▲시설채소 고온 예방 환경관리 시험연구 ▲기후변화대응 아열대 작목 개발연구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경쟁력 있는 연구들이 돋보였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는 새로운 농업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고흥농업과 농업인이 미래농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