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드림스타트 아동, 은빛 설원 위를 질주하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드림스타트 아동 35명이 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전북 무주군 소재 무주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겨울방학 스키캠프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스키캠프는 방학을 맞은 아동들에게 평소 체험이 쉽지 않은 스키 체험으로 자존감을 높이고, 겨울철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기초체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몸과 맘을 키우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첫째 날 강습장에서 전문 강사의 수준별 맞춤 지도 및 안전교육 후 개인별 연습을, 둘째 날은 슬로프 활강을 실시하였는데, 넓은 설원 위를 씽씽 내려오면서 스키어의 대열에 합류했다는 성취감에 다른 일도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쑥쑥 높아졌다.
고흥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2019년에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건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세심한 배려를 기본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