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이 돌봄 서비스의 정부 지원을 확대한다.
시는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에 아이 돌보미가 집으로 찾아가는 ‘1대 1 아이 돌봄 서비스’의 정부 지원 대상과 시간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정부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에서 150% 이하로 확대되며 시간제 정부 지원 시간도 기존 600시간에서 720시간으로 늘어나 부모가 필요한 시간에 아이 돌봄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이 돌봄 서비스는 생후 3개월부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임시보육, 놀이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원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용요금은 시간당 9천650원이다.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맞벌이 가정, 취업한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의 경우 소득 수준에 따라 서비스이용 요금을 차등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 돌보미의 정기적인 교육과 역량 강화로 양육 공백 시간 동안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 부담 최소화는 물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 돌봄 서비스 정부 지원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신청인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아이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광주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031-763-1253)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