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롯데케미칼과 롯데MCC가 지난 12일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 위기가구를 위해 써달 라며 여수시에 후원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시는 후원금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기업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롯데석유화학계열사 관계자는 “사회공헌활동은 기업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경영요소 이며, 비용이 아닌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많은 기업이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나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면서 “여수만의 기업사회공헌 사업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석유화학 계열사는 임직원의 자발적 동참 속에 교복 지원, 홀몸노인·지역아동센터 지원,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지난 12일 ㈜롯데케미칼 박현철 생산본부장(왼쪽), 롯데MCC 김상명 공장장(오른쪽)이 여수시청 시장실을 방문해 권오봉 여수시장(가운데)에게 기업사회공헌사업 후원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