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화폐 발행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하여 오산시 지역 화폐운영협의회를 출범시켰다.
협의회 위원은 총 17명으로 지역 화폐 전문가(교수) 대표, 금융·유통 대표, 기업인 대표, 소상공인 대표, 사회적 경제 대표, 소비자 대표로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2년 동안 오산시 지역 화폐 발행 및 유통 활성화에 대한 사항에 대하여 시에 의견을 제시하고 협의하는 등 오산지역 화폐 유통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의회는 위촉직 위원의 위촉장 수여와 그간의 지역 화폐 경과보고 및 향후 계획에 대하여 보고하였으며, 지난 1월 15일에서 16일까지 2일간 접수된 「오산지역 화폐 명칭공모전」 응모작들을 심사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위원들은 오산지역 화폐의 발행 규모와 발행형태, 사용처 등에 대한 질의 및 지류형 지역 화폐 대한 부정유통 문제점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월 말 카드형 지역 화폐 경기도 공동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주)와 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업종 추출, 카드 제작, 플랫폼 구성 등 본격적인 발행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며, 3월 시민 집중홍보를 통해 4월 말에 지역 화폐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