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국내 최대 리조트 기업인 대명그룹의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가 2019년 7월 개장을 앞두고 직원을 공개 채용하고 있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는 진도군 의신면 송군길 30-30 일원에서 객실 576실의 규모로 1단계 개장을 준비 중으로 콘도와 비치호텔, 오션빌리지, 뷔페식당, 구이전문점, 라운지카페, 인피니티풀(사우나), 위락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30여명의 신입‧경력직 공개 채용 서류접수 중이다.
모집 직무는 ▲객실팀(프런트, 상황, 당직배인, 업무지원 등) ▲식음료팀(홀지원, 단체진행, 조리 업무 등) ▲굿앤굿스 마트(영업관리, 마트케샤, 마트소분) 등 3개 팀으로 나누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전문대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이며, 관계법령에 따라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출퇴근 가능자 및 동종업계 경험자,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가 갖춰진 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3월 5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서류접수는 대명그룹 홈페이지 (https://recruit.daemyung.com/recruit/info.asp)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홈페이지 채용 공고를 통해 자세한 채용 내용 및 추후 일정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
진도군 일자리투자과 관계자는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의 개장을 통해 진도군 관광활성화와 지역 인재를 위한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