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진도군 임회면이 최근 소외계층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한 ‘사랑의 집 청소’ 봉사를 실천했다고 26일 밝혔다.
진도군 임회면 공무원 청우회원과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봉사단체인 진도군 행정동우회, 전남자원봉사센터 등 30여명이 주거환경개선 대상 가구인 임모(임회면) 씨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임모 씨의 집 외부와 내부 화장실‧장판‧벽지 등 청소, 이동차량을 이용한 빨래 등 대대적인 청소가 진행됐다.
임씨는 “가정 형편이 어려워 집 정리에 엄두도 못 내고 있는 상황에 추운날 고생해준 청년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진도군 행정동우회 관계자는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에 나선 회원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임회면 맞춤형복지담당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먼저 손을 내민 봉사단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서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회면 청우회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올해 3번째 실시했으며,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진도군 행정동우회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