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최근 독립출판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독립출판물은 출판사 중심의 통상적인 책 제작방식에서 벗어나, 작가가 기획부터 디자인, 인쇄까지 전부 참여해, 작가의 개성이 가득 담긴 출판물이다. 독립출판물에 관심 있고 궁금하다면 6월에는 안산시 중앙도서관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
안산시(시장 윤화섭) 중앙도서관은 안산의 독립출판 작가를 초청해, 특강 ‘책, 나 혼자 쓴다!’를 운영한다.
특강은 오는 6월 20일에 중앙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저 청소 일하는데요?’의 김예지 작가, ‘당신의 맞은편’의 이상림 작가가 참여하며, 문지원 안산청년 행동 더함 대표가 사회를 맡는다. 또한, 6월 한 달 동안 중앙도서관 2층 문헌 정보자료실에서는 안산 작가들의 독립출판물이 전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안산의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안산에 더 많은 작가들이 나올 수 있도록 도서관이 앞장서겠다”며, “독립출판 특강을 통해 지역 내 새로운 독서문화 콘텐츠 창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청소년 이상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에서 사전 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중앙도서관(031-481-386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