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신안군 작물보호협회(회장 김문창)은 28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신안교육발전과 우수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재)신안군장학재단에 기탁금을 전달했다.
김문창 회장은 신안군 작물보호협회 사무국장, 신안군의회 의원 등 2명과 함께 장학기금 1천만원을 전달하며, “지역 우수인재가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사회의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박우량)은 “가장 의미있고, 또 큰 보람으로 돌아오는 사회공헌의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미래 인재들을 키워내는 장학금 기탁이라고 생각한다”며, “쾌척해주신 장학금과 기탁해 주신 분들의 고귀한 뜻은 지역과 국가의 발전이라는 결실로 돌아오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매년 정기적으로 기탁하는 기탁자가 늘고 있어, (재)신안군장학재단에서는 3천만 원 이상 기탁할 경우 기탁자의 기탁 취지를 반영하여 장학생 선발, 장학금 지원 등을 추진 할 예정이며 개인 기탁자가 희망할 경우 3천만 원 이상 기금이 조성될 때 까지 약정제를 도입하여 (재)신안군 장학재단 기금을 현 64억 원에서 100억 원으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5백만원 이상 기탁자는 군청현관에 명예의 전당을 만들어 기탁자의 이름을 새겨 고마움을 후세에 남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