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더아이콘티비가 공동주관하는 ‘인디스땅스 2019’가 오는 13일(목)부터 참가팀을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인디스땅스 2019’는 전국의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자작곡 보유 및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개인이나 팀이라면 거주지나 연령, 장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영컬쳐를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의 인플루언서를 발굴하여 영상으로 제작, 전 세계에 배포하는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기업 ‘더아이콘티비’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하여 우승팀을 대상으로 뮤직비디오 영상 제작과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번 ‘인디스땅스 2019’는 6월 참가 모집을 시작하여 영상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내 지역에서 오리엔테이션(7월 7일 예정)을 진행, 예선과 본선 등 총 5회의 공연 무대를 거쳐 10월 최종 우승팀을 발표한다.
특히 9월과 10월에 총 3번 진행되는 본선 TOP5 무대는 유명 게스트 출연 및 ‘홍대 라이브 클럽데이’와 연계한 공연 등으로 더 큰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우승팀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과 함께 더아이콘티비의 뮤직비디오 제작지원, 음원 제작 및 유통, MBC Plus, OBS 경인방송 출연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본선에 진출하는 TOP5 뮤지션들은 경기 뮤직 컨퍼런스 쇼케이스 무대 등 기획공연에 참여를 지원하여 원활한 음악 활동을 돕는다.
참가신청은 유튜브에 자작곡 실연 동영상을 업로드한 후, 7월 3일(수)까지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온라인 신청페이지에 기입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페이지 주소는 ‘인디스땅스 2019’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ggmtown) 및 인스타그램(@gggmtow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디스땅스 2019’ 공연 일정과 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