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 이하 진흥원)은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시 법률적, 언어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6월부터 법률컨설팅 및 번역지원 사업에 참가할 경기도 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
진흥원은 콘텐츠 기업의 수출 시 공정거래를 지원하고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기 위해, “경기 해외 진출 IP-법률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콘텐츠 IP보호 컨설팅’ 및 ‘수출계약서 컨설팅’을 지원한다.
‘콘텐츠 IP보호 컨설팅’은 6월 26일 수요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우수 콘텐츠 지식 재산권(IP)를 직접 개발 및 보유한 기업 5개사를 선발하여 해외 2개국 내외의 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 등록과 권리 보호 컨설팅을 지원한다.
‘수출계약서 컨설팅’은 수출계약 시 영문/중문 계약서 검토를 지원한다.
11월 말까지 20개사를 모집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
또한, 콘텐츠 해외 진출을 목적으로 번역 서비스가 필요한 경기도 소재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는 ‘해외 진출 번역지원’ 사업은 기업당 최대 250만 원 상당의 번역 및 감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산 한도 내에서 최대 2회까지 지원한다.
번역지원 사업은 원활한 번역 스케줄 관리를 위해 6월~8월, 8월~10월로 지원 기간을 구분하여 운영한다.
신청서 및 번역 요청물, 사업자 등록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의 콘텐츠 법률지원 혹은 번역지원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경기도 콘텐츠 기업은 진흥원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export.gcon.or.kr/bms)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문의는 홈페이지 라이브 챗을 활용하거나 032-623-8085(법률) / 8084(번역)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