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안산시(시장 윤화섭) 평생학습관은 27일 올해 상반기 ‘화목한 톡톡 인문학 살롱’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인권-삶이 증거가 된 여성 인권 이야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오후 7시 안산시 평생학습관 1층 ‘나는 까페’에서 진행되는 강연은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이상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대외협력본부장이 진행한다.
강의는 인간에 대한 균형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편견과 선입견에 대한 이상화 본부장의 이야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상화 본부장은 “누군가를 이해한다는 것은 그 사람이 사는 일상을 있는 그대로 바라볼 수 있을 때 가능하다”고 강의를 소개했다.
이 본부장은 강의와 함께 참석자들과 여성 인권에 대한 토론 및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달 진행되는 톡톡 인문학 살롱은 ‘배움에 대한 참여로 이야기를 나눈다’는 뜻의 ‘톡톡(Talk-Touch of Knowing)’과 18세기 프랑스의 예술가와 지성인이 모여 토론하던 공간인 ‘살롱’을 합친 단어다.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하반기에도 ‘언어’, ‘자연’, ‘인식’, ‘삶’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iansan.net) 또는 031-409-18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