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고양시 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노을 학교’는 지난 13일(토) 2기 서포터즈 상반기 평가 및 학과 멘토링을 시작으로 하반기 활동을 시작했다.
서포터즈 범블비는 지난 1월과 6월 두 번의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39명의 멘토단으로, 방과 후 초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1 멘토링 활동과 학습 및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보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평가에서는 서포터즈 활동 우수사례와 실적을 공유했으며, 멘토단 운영규정을 신설해 내실 있는 활동을 하기로 했다.
노을 학교 서포터즈는 주로 고등학교 청소년들로 구성된 멘토로서, 노을 학교 청소년에게 학습뿐만 아니라 진로 고민과 자아존중감 등, 인지적 요인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
노을 학교 졸업생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한 멘토는 “초등학생 때 만났던 멘토의 영향으로 공부에 재미를 느끼게 됐고, 나 또한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노을 학교’는 고양시에서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1년 동안 교과학습, 주중 및 주말 체험 활동, 캠프, 동아리 활동, 자기계발 활동, 개인 상담, 4차 산업교육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현재 2019학년도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노을 학교 참가자를 추가 모집 중이며, 입학 상담은 어울림누리(별따기 배움터 1층) 내 위치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거나 전화(☎031-810-4055~5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