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신안군(군수 박우량) 보건소에서는 만성질환을 가진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의사와 방문간호사가 함께 가정방문을 통해 한의중재 및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평소 몸이 불편해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한의상담, 한방침 시술, 한약제제 제공, 건강습관지도, 혈압‧혈당 건강체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문제 증상완화와 합병증예방에 기여하고자 하며, 장애상태에 따라 6~12회의 방문을 하게 된다.
신안군에는 현재 18명의 공중보건한의사, 11명의 방문간호사가 읍면에 근무하며, 취약계층(만성질환‧허약노인‧독거노인‧장애인 등)에 대한 건강지킴이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에는 가정 및 경로당을 방문하여 폭염예방 건강교육, 건강상태 확인, 고혈압‧당뇨환자 약복용관리, 건강문제 사례관리‧진료연계 등 대상자 상태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방문건강관리서비스 강화와 함께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낙상예방 건강증진프로그램을 경로당중심으로 지속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