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전북 고창군이 올해 65억9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 사업에 포문을 열었다.
고창군은 15~16일 이틀간 고창문화의전당에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은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소양·안전교육, 선언문 낭독, 축사, 주요 사업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오는 11월까지 각 읍‧면 지역사회 환경개선사업 등에 참여해 월 27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또 4개 수행기관(고창시니어클럽, 고창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 고창원광노인복지센터)에서 ▲경로당 환경도우미 ▲교통안전지킴이 ▲마을영농폐자재수거사업당 등 19개 참여해 지혜와 경륜을 발휘한다. 고창군의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비는 모두 65억9000만원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고창시니어클럽이 개관하면서 시장형 사업이 크게 늘었다. 꿈을찍는사람들(사진동아리사업단), 꽃피운간식(단체주문 간식포장사업단) 등 다양한 시장형사업단이 개발돼 60세 이상 참여희망어르신(110명)을 모집하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사업에 참여하는 동안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어르신들의 안전이다”며 “항상 자부심을 갖고 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복지안전망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