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경기도는 2020년 ‘위기 가족 회복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위기 가족 회복지원 사업’은 이혼, 가정폭력 등 위기를 겪고 있는 수원가정법원 과 의정부지방법원 연계 위기 가족에게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의 해체를 방지하고 건강한 가정환경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 기관은 가족 건강성 회복을 위한 사업에 전문성을 가진 비영리 법인‧단체이며, 4개 기관 내외로 선정한다.
경기도는 오는 2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 3일간 경기도 여성 비전센터에서 신청과 접수를 받은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행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지원에 대한 세부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도정뉴스>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여성 비전센터(031-8008-8041)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미 여성 비전센터 소장은 “가족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이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가족 간 소통과 화해의 장을 마련하여 위기 가족이 따뜻하고 건강한 가족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에는 47가족이 6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위기 가족의 관계 회복, 가정폭력 인식 개선 등의 긍정적 효과를 거두었으며, 올해에는 2개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총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북부 권역에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