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식초문화도시를 선포한 고창군이 언제 어디서든 ‘식초’를 즐길 수 있는 관내 인프라 조성에 발 벗고 나섰다.
25일 고창군에 따르면 전날(24일) 유기상 고창군수와 관내 식초제조업체, 고창군 장애인복지관 관계자가 참여한 ‘식초 제조·판매처 확대 인프라 구축’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협의를 통해 고창군장애인복지관은 위탁 운영중인 ‘아띠다방(고창군청 1층 로비)’에서 식초음료를 만들고, 고창에서 생산된 ‘식초 선물세트’를 전시 판매하기로 했다.
장애인복지관 정종만 관장은 “식초제조업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고창의 전통발효식초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고, 고창 식초를 널리 알려 식초음료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식초문화도시 고창에선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지키는 기적의 물 식초’를 마시고 즐길 수 있어야 한다”며 “판매처 확대 등으로 다양한 전통발효 식초를 발굴해 미래문화산업으로 도약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일반 군민대상 식초문화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3월부터 운영한다. 식초전문인 양성을 위해 정규 3개 과정(초급, 응용, 상품화)를 개설해 군민이 식초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식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