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농가 대상 노무.인권 교육 실시
제주시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로 환경 조성과 인권 보호를 위해 오는 2월 6일 오후 1시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2026년 외국인 계절근로사업 안내 및 노무․인권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고용하는 농가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과정이다. 본격적인 근로에 앞서 고용주의 역량을 강...

경기도는 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기로 실내 생활이 길어지면서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과도하게 늘어난 청소년이 많을 것으로 보고 이들을 위한 치유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도는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도내 31개 시·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청소년 대상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진단 조사를 하고, 인터넷·스마트폰 위험군 사용자를 진단할 계획이다.
진단을 원하는 청소년은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나 지역 내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 방문 및 전화로 요청을 하면 된다. 센터는 진단 후 호소문제 및 심각도에 따라 개인 상담, 집단상담, 전화 상담, 치료비 지원(병원 및 정밀검사비 지원), 부모교육, 치유캠프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미디어대응팀(031-248-1318) 또는 국번 없이 1388로 하면 된다.
김능식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제한된 외부활동의 영향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이 매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경기도 내 31개 시·군 센터를 통한 전문적 치유서비스가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